Home > 블로그

무더위는 물러가라 산청 백운동 계곡

 

여름 하면 계곡을 찾는 이유는 깨끗하고 맑은 공기 시원한 물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산청 하면 지리산 자락의 깨끗하고 맑은 물이 생각나는데요 깨끗하고 맑은 물이 있는 백운동 계곡 소개해봅니다.

 

1

 

지리산 줄기인 산청 웅석봉권역 의 암반이 많지만 아름다운 계곡 인근산과 연계코스 산행과 여름계곡의 명소 넓고 하얀 암반이 줄지어 있는 가족끼리 물놀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 주위 팬션과 계곡 편의 시설이 잘되어 있어 편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계곡 하면 백운동 계곡이 아닐까 합니다.

 

 

2

 

 

보통 계곡을 따라 그늘이 좋은곳은 평상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름 한철 장사이니 어쩔 수 없다 생각을 합니다. 백운 계곡은 이름 그대로 하얀 암반이 많은 곳입니다. 미니 폭포와 계곡을 따라 흘러내리는 물줄기가 시원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3

 

 

수려한 산과 어울려 있는 계곡 맑은 물은 앗 차가워 아이 시원해 하는 이야기가 절로 나오게 만듭니다. 웅석봉에서 내려 운산 자락이 길게 뻗어 덕천강가에 닿는데 이 계곡이 백운동 계곡으로 경호강과 덕천강에 자리에 강은 산을 넘지 못하고 산은 강을 넘지 못한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4

 

 

계곡을 따라 백운리 점촌 마을에 들어서면 백운동이라고 새긴 기암절벽과 용문동촌임을 알기는 글자가 음각되어 있는 곳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위로는 목욕을 하면 절로 아는 것이 생긴다는 다지소가 있는데 여름에는 피서객이 가득합니다.

 

 

5

 

 

계곡을 따라 가다 보면 백운 폭포와 담이 있다고 해 오담포고 하늘을 오를 수 있다는 등천대등도 있다고 합니다.

 

 

6

 

선비들의 풍류를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계곡 백운동 계곡 맑은 물소리에 더위가 사라 집니다. 계곡 상류로 올라갈수록 조용하고 멋진 경치가 숨어 있는데 아이들이 산행을 하기는 조금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7

 

 

백운동 계곡에서 무더위 무더위는 무엇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습니다. 한낮의 뜨거운 햇빛은 백운동 계곡에서는 물러가고 없습니다.

 

 

8

 

 

시원한 물소리에 참을 수 없어서 발담궈 봅니다. 발가락을 간질이는 물살이 좋기만 합니다. 맑은 공기 깨끗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산청 백운동계곡 여름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피서지였습니다.

 

 

9

 

 

10

 

 

맑은 물에 바닥의 자갈까지 다 보일 정도로 깨끗합니다. 산청 백운동 계곡이 이름난 피서지가 틀림없나 봅니다.

 

 

11

 

 

계곡 도로 따라 소담하게 핀 노란 달맞이꽃이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조선선비의 풍류를 따라간 백운동 계곡 아름다운 물과 수려한 산세가 자연과 함께 잘 어울어진 여름 최고의 피서지였습니다.

 

 

산청군 SNS 기자단 황성애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구글공유 밴드공유
저작권표시YES상업적이용NO컨텐츠변경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