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블로그

아토피 전문 한의사와 함께하는 아토피 치유캠프 개최

힐링 여행 1번지 산청 동의보감촌, 아토피로 어린이 체험객 손짓

– 아토피 전문 한의사와 함께하는 아토피 치유캠프 개최 –

동의본가 힐링타운 그네성장 치료 운영 장면 - 2

산청 허준 선생의 집 ‘동의본가 힐링타운’이 한옥스테이에 이어 아토피 전문 한의사와 함께하는 아토피 치유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오는 6월말 3박 4일 정도로 아토피를 앓고 있는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동의본가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약초스파, 아토피 강의, 생활습관 교정, 동의보감촌 내 숲 체험, 보호자 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아토피 전문 한의사이며, 동의본가 수탁업체 한국한의산업협동조합 이사장 최주리 원장이 직접 운영한다.

한편 정확한 일정은 프로그램이 최종 확정되는 대로 산청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할 계획이다.

한국한의산업협동조합은 2013년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기간 동안 ‘동의본가 힐링타운’을 운영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 지난 5월에 개최된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동의보감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성장, 비만, 아토피클리닉 프로그램 운영과 그네성장 치료, 성장단 등 한방체험관 ‘K-메디랜드’를 재능기부로 운영해 축제장을 찾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의본가 힐링타운은 지난 4월 1일 한옥스테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주변 여건이 개선되면 해외 의료관광을 추진해 동의본가를 향후 한방의료관광 클러스터로 조성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 힐링타운 동의본가를 한방치유 서비스를 개발 한방 의료관광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구글공유 밴드공유
저작권표시YES상업적이용NO컨텐츠변경NO